와이드 T 광고




봄맞이 피부과 나들이 - BEAUTY GUIDE 패션/뷰티 모음

유난히 추웠던 겨울을 묵묵히 버텨준 피부에 상을 줄 때가 됐다. 고생했고 고맙고,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는 마음을 담아 피부과로 나들이를 가자. 올 한해동안 당신의 피부를 더욱 빛나게 할 테니!


Part 1 트러블&여드름 시술

아무리 열심히 관리해도 봄만 되면 각종 트러블이 일어난다. 갑자기 변한 날씨 탓도 있지만 봄이면 찾아오는 불청객인 황사와 꽃가루 등이 문제. 평소보다 신경 써서 클렌징을 해도 피부에 이물질이 남게 되고, 이러한 것들이 쌓이며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한다.

실제로 봄철에 피부과를 찾는 이들 대부분이 트러블 및 여드름 치료를 하기 위해서다. 따뜻해진 날씨 탓에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평소보다 여드름이 더욱 심해지는데, 봄을 지나 여름까지 그 문제가 쭉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흉터, 모공 확장, 색소 침착, 피부 탄력 손실 같은 후유증을 남기므로 봄부터 미리미리 집중 케어를 해야 한다.

각종 트러블 & 블랙 헤드에는 아쿠아 필링

아쿠아 필링은 각질 제거는 물론 안색을 맑게 하고 모공을 조이는 효과가 있는 AHA와 BHA를 이용해 총 3단계로 시술이 진행된다. 먼저 AHA 용액을 이용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음파의 압력으로 흡입하고, BHA 필링 용액으로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그 후 항산화 용액을 침투시켜 피부 속부터 보습 효과를 주면 시술이 완료된다.

아쿠아 필링의 경우 시술 시 통증이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술 후 즉시 좁쌀 여드름과 블랙 헤드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어 시간이 없어 피부과 방문이 어려운 이들에게 알맞다. 주 1회 간격으로 4~6회 정도면 시술이 완료된다. 가격은 1회 기준 10만원 선이다.

염증성 여드름에는 MAL-PDT

과도한 피지선을 파괴하고 여드름균을 제거, 모공 입구가 좁아지거나 막히는 과각화 현상을 줄이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무엇보다 PDT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고 오랜 기간 제발을 막아주어 장시간 여드름으로 고민한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기존 PDT 치료는 2~3일 정도 일상생활을 하는 데 불편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MAL-PDT를 사용해 조금 더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한 뒤 여드름을 압출하고 특수한 약물을 피부에 도포 후 1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레이저 치료를 하는 방식이다. 수술 후 하루 정도 약간의 붉은 기가 남을 수 있지만 기존 PDT와 달리 티가 거의 나지 않고 시술이 간편해 봄철마다 인기를 끌고 있다. 3~5회 정도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가격은 1회 기준 30만원 선이다.

등과 가슴 여드름에는 레이저 토닝

봄철에 피지가 증가하는 곳은 얼굴만이 아니다. 레이저 토닝은 얼굴 피부에도 효과적이지만 등과 가슴 여드름에 제격이다. 레이저 토닝은 피부 속 깊이 자리 잡은 색소를 서서히 파괴할 뿐만 아니라 진피 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여드름 제거는 물론 모공과 토닝,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등이나 가슴은 얼굴처럼 매번 신경 쓰기 어려운 부위이기 때문에 여드름에 효과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레이저 토닝의 가장 큰 특징은 IPL 등의 다른 레이저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색소 침착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시술 시 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자극이 적고 10분 내외면 시술이 모두 끝나 간편하다. 보통 1~2주 간격으로 5~10회 정도 시술한다. 가격은 1회 기준 10만원대다.

Part 2 제모&땀 시술

다가올 여름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봄철 시술의 선택 기준이 될 수 있다. 특히 제모 시술의 경우 제모 부위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4~6주 간격으로 최소 5회 이상 치료가 필요하고, 어느 정도 제모 효과를 보기까지 3~4개월이 걸리기 때문에 여름을 위해 겨울이나 늦어도 초봄에 시술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제모뿐만 아니라 땀도 신경 써야 하는 요소 중 하나다. 다한증의 경우 날씨가 더워지는 4~5월부터 본격적으로 땀 분비가 많아진다. 땀을 억제하는 시술은 적어도 한 달 후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3월에 주사를 미리 맞는 것이 좋다.

두꺼운 털에는 스무스쿨HR

원하는 부위와 털의 종류에 맞게 레이저 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여름을 대비해 겨울철에 두껍게 자란 종아리 털들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스무스쿨HR이 제격이다. 스폿 사이즈가 다른 영구 제모기보다 5배 정도 넓어 보다 넓은 부위의 제모가 가능하고 굵은 털에 효과적이다.

스무스쿨HR은 강력한 냉각을 유지한 채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제모 레이저 시술은 부위에 따라 4~6주 간격으로 진행하며 5~10회 정도 치료가 필요하다. 레이저 기기별로 가격은 천차만별인데, 스무스쿨HR의 경우 겨드랑이는 5회 5만원, 종아리는 5회 30만원, 팔과 얼굴은 5회 45만원 선이다.

땀 억제에는 다한증 보톡스 시술

땀을 억제하는 치료의 경우 수술보다 간편한 보톡스가 제격이다. 겨드랑이나 손바닥 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마취 연고를 바른 후 1~2㎝ 간격으로 진피 내에 소량의 보톡스를 주사하면 끝. 땀 분비에 관여하는 교감신경이 마비돼 냄새가 사라지며 땀이 나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 효과가 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보툴리눔 톡신 A·B’를 함께 주사하기도 한다.

주사만 놓는 간단한 시술이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주사를 한 번만 맞아도 최소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돼 만족도도 높은 편. 가격은 1회에 50만~70만원 선으로 조금 높은 편이다.

땀샘의 영구적 파괴에는 미라드라이 시술

미라드라이 또는 극초단파 시술이라고 불리는 치료법으로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의 표피를 냉각시킨 다음 피부 속 땀샘에 극초단파를 쏴 그 열로 땀샘을 파괴한다. 이렇게 파괴된 땀샘은 다시 생성되지 않아 극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이다. 보톡스처럼 비수술요법이면서 땀샘을 영구적으로 파괴하는 수술요법과 같은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미라드라이 시술의 겨드랑이 땀 감소 효과가 무려 85% 이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해에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비교적 회복기간이 길고 흉터가 생기는 등 부작용이 있는 땀샘 절제수술과 달리 흉터도 없고 간단하게 땀샘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시간은 30분~1시간이며, 시술 뒤 약간의 부기와 뻐근한 느낌을 동반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가격은 1회 시술 시 2백만원 선으로 조금 높은 편이다.

Part 3 탄력&리프팅 시술

봄은 분명 겨울보다 습도가 높지만 날씨가 매우 건조해서 각질이 많이 생기고 이로 인해 잔주름이 발생한다. 3월에는 입학식이나 개학식으로 학교에 찾아갈 일이 많은 엄마들 입장에서 잔주름은 경계 대상 1호다. 중요한 행사가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피부과는 꼭 방문해야 하는 곳 중 하나다.

잔주름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도 첫인상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겨울철에 건조함으로 고생했던 피부는 봄철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로 쉽게 탄력을 잃을 수 있다. 그리고 피부 탄력을 지키지 못하면 모공이 점차 늘어나고 잔주름을 넘어선 진짜 주름을 맞이할 수 있으니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

주름 개선에는 써마지 CPT

주름 개선 시술로 유명했던 써마지 NXT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이 바로 써마지 CPT다. 진동 기능 덕에 더욱 정교한 시술이 가능해져 주름 개선 효과가 높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기존과 달리 쿨링 기능이 동시에 작동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시술 후 바로 세안과 메이크업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피부 속 진피층보다 더 밑인 피하지방층 사이에 고주파를 통한 열로 자극을 줘 콜라겐을 생성시키는데, 새롭게 생성된 콜라겐이 주름 개선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까지 증가시켜 피부를 더욱 생기 있게 만든다. 문제는 시술 효과가 2~6개월 후에 나타나기 시작한다는 것. 효과는 더디게 나타나지만 재생 반응이 꾸준히 일어나면서 1년 정도 효과가 유지돼 찾는 사람이 많다. 가격은 1회 시술 시 2백만원 선으로 다소 높은 편이다.

탄력 증가에는 하이드로리프팅

일명 ‘물광주사’라고도 불리는 하이드로리프팅은 지독한 악건성이거나 얼굴 살이 부쩍 많이 빠져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술이다. 피부의 주된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을 원하는 부위에 소량씩 주사하는 방법이다. 주사된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을 끌어당기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고,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도 볼 수 있다.

탄력이 증가되는 것은 물론 눈가나 입가 등 건조하면서 잔주름이 많은 부위에 효과적인데, 피부 톤을 밝게 해주고 모공 개선, 보습 등의 효과도 있다. 30분 이내에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보고 싶은 이들에게 좋다. 시술 후 하루이틀 정도는 시술 자국이 약간 보이지만 이틀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져 주말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회 시술 시 6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되며, 가격은 1회 10만원 선이다.

리프팅 효과에는 비바체 레이저

콜라겐과 모공은 피부 탄력의 중요 키워드다. 비바체 레이저는 피부의 진피층에 순간적으로 고주파를 방사해 손상된 콜라겐을 파괴하고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 피부의 모공을 조여 탄력 증진과 리프팅 효과를 불러온다. 뿐만 아니라 여드름 흉터 및 주름 개선 효과도 볼 수 있어 1석 2조다.

로봇에 사용되는 기술이 적용돼 보다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시 통증을 감소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공 수축과 피지 조절로 번들거림이 사라지고 피부 톤까지 개선해 리프팅과 화이트닝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부위별로 차이가 있지만, 10~15분이면 시술이 끝나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가격은 1회 시술 시 30만원 선이다.


주름, 미백, 피부탄력, 모공과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 하신다면  ..

주름, 미백, 탄력, 모공, 노폐물, 콜라겐 생산의 효과가 탁월한 ..

SBS 아이디어 하우머치에 출연..

기술력을 인정 받은 제품 보스킨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제공 : 리빙센스 (http://www.ilivingsense.co.kr)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사이드바 L 상품광고

사이드바 L 광고


빈칸




이벤트

이벤트/경품

사이드바 R 광고

통계 위젯 (화이트)

00
2
31436